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약 37만 개총 댓글 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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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정책

서비스 이용약관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본 약관은 주식회사 아이보스(이하 "아이보스"라 한다) 및 아이보스가 운영하는 사이트(www.i-boss.co.kr)를 통해 제공하는 디지털콘텐츠(이하 "콘텐츠"라 한다) 와 각종 제반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아이보스와 이용자와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이용조건 등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아이보스"라 함은 콘텐츠 산업과 관련된 경제활동을 영위하는 자로서 콘텐츠 및 제반서비스를 제공하는 자를 말합니다.

2. "이용자"라 함은 아이보스의 사이트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아이보스가 제공하는 콘텐츠 및 제반서비스를 무료, 또는 유료로 이용하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3. "회원"이라 함은 아이보스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아이디(ID)를 부여받은 이용자로서 아이보스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아이보스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4.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이 아니면서 아이보스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5. "콘텐츠"라 함은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조 제1항 제1호의 규정에 의한 정보통신망에서 사용되는 부호·문자·음성·음향·이미지 또는 영상 등으로 표현된 자료 또는 정보로서, 그 보존 및 이용에 있어서 효용을 높일 수 있도록 전자적 형태로 제작 또는 처리된 것을 말합니다.

6.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이용을 위하여 사용되는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7. "비밀번호(PASSWORD)"라 함은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8. "유료서비스"라 함은 아이보스가 유료로 제공하는 각종 온라인 서비스 및 제반 서비스를 말합니다.

9. "캐시"라 함은 회원이 유료서비스를 이용 시 사용할 수 있는 결제수단을 말합니다.

10. 본 약관에 사용되는 용어 중 본 조에서 정하지 아니한 부분은 관계법령 및 일반관례에 따릅니다.

제3조 [신원정보 등의 제공]아이보스는 이 약관의 내용, 상호,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및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온라인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제4조 [약관의 게시 등]

1. 아이보스는 이 약관을 회원이 그 전부를 인쇄할 수 있고 거래과정에서 해당 약관의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기술적 조치를 취합니다.

2. 아이보스는 이용자가 아이보스와 이 약관의 내용에 관하여 질의 및 응답할 수 있도록 기술적 장치를 설치합니다.

제5조 [약관의 개정 등]

1. 아이보스는 온라인 디지털콘텐츠산업 발전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2. 아이보스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서비스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 후 상당한 기간동안 공지하고, 기존회원에게는 개정약관을 전자우편주소로 발송합니다.

3. 아이보스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개정약관 공지 후 개정약관의 적용에 대한 이용자의 동의 여부를 확인합니다. 이용자가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아이보스 또는 이용자는 콘텐츠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때, 아이보스는 계약해지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4. 아이보스가 2항에 따라 변경약관을 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변경약관에 대한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변경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6조 [약관의 해석]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디지털콘텐츠산업 발전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부장관이 정하는 "디지털콘텐츠이용자보호지침", 기타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2장 회원가입

제7조 [회원가입]

1. 회원가입은 이용자가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하고 회원가입 신청을 한 후 아이보스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2. 가입신청서 양식 중 아래 각호에 해당하는 필수항목을 모두 기입하고 약관에 동의해야만 이용신청이 완료됩니다.

  • 1) 일반회원 : ① 전자우편주소 ② 비밀번호 ③ 닉네임 ④ 연락처
  • 2) 정회원 : ① 휴대전화번호를 통한 실명인증 ② 회사명 ③ 직급 ④ 역할 ⑤ 거주지역 ⑥ 관심분야 ⑦ 업종
  • 3) 아이보스는 상기 이용자의 신청에 대하여 회원가입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아이보스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ⅰ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 ⅱ 본인이 아닌 타인의 전자우편주소를 이용한 경우
    • ⅲ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아이보스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 ⅳ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3. 아이보스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4. 회원가입계약의 성립 시기는 아이보스의 승낙이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제8조 [미성년자의 회원가입에 관한 특칙]

1. 만 14세 미만의 이용자는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에 대하여 충분히 숙지하고 부모 등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은 후에 회원가입을 신청하고 본인의 개인정보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2. 아이보스는 부모 등 법정대리인의 동의에 대한 확인절차를 거치지 않은 14세 미만 이용자에 대하여는 가입을 취소 또는 불허합니다.

3.만 14세 미만 이용자의 부모 등 법정대리인은 아동에 대한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 갱신을 요청하거나 회원가입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에 아이보스는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제9조 [회원정보의 변경]

1. 회원은 정보수정 화면을 통해 언제든지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아이보스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3. 제2항의 변경사항을 아이보스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아이보스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0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1.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2.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에 의해 사용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아이보스에 통지하고 아이보스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3. 제2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아이보스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아이보스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아이보스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1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아이보스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지정한 전자우편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2. 아이보스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아이보스의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제1항의 통지를 합니다.

제12조 [회원탈퇴 및 자격 상실 등]

1. 회원은 아이보스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아이보스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2.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아이보스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 ① 가입신청 시에 허위내용을 등록한 경우
  • ② 아이보스의 서비스 이용대금, 기타 아이보스의 서비스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이행하지 않는 경우
  • ③ 다른 이용자의 아이보스의 서비스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 ④ 아이보스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3. 아이보스가 회원자격을 제한·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아이보스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4. 아이보스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3장 콘텐츠이용계약

제13조 [콘텐츠의 내용 등의 게시]

1. 아이보스는 다음 사항을 해당 콘텐츠의 이용초기화면이나 그 포장에 이용자가 알기 쉽게 표시합니다.

  • ① 콘텐츠의 명칭 또는 제호
  • ② 콘텐츠의 제작 및 표시 연월일
  • ③ 콘텐츠 제작자의 성명(법인인 경우에는 법인의 명칭), 주소, 전화번호
  • ④ 콘텐츠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료 기타 이용조건

2. 아이보스는 콘텐츠별 이용가능기기 및 이용에 필요한 최소한의 기술사양에 관한 정보를 계약체결과정에서 이용자에게 제공합니다.

제14조 [이용계약의 성립 등]

1. 이용자는 아이보스가 제공하는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절차에 의하여 이용신청을 합니다. 아이보스는 계약 체결 전에 각 호의 사항에 관하여 이용자가 정확하게 이해하고 실수 또는 착오 없이 거래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합니다.

  • ① 유료서비스의 확인 및 선택
  • ② 결제방법의 선택 및 결제정보 입력
  • ③ 유료서비스의 이용신청에 관한 확인 또는 아이보스의 확인에 대한 동의
  • ④ 유료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료, 기타 이용조건 확인

2. 아이보스는 이용자의 이용신청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승낙하지 않거나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 ①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 ②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아이보스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 ③ 미성년자가 청소년보호법에 의해서 이용이 금지되는 콘텐츠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 ④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
  • ⑤ 명의자의 동의나 승낙없이 결제 수단을 무단 도용하여 이용요금을 결제한 경우
  • ⑥ 그 밖에 회원의 귀책사유로 승인이 불가능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3.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결제완료"를 신천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4. 회원이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본 약관의 동의 후 각 서비스에 따른 이용조건에 따라 이용료를 지급하여야 합니다.

제15조 [미성년자 이용계약에 관한 특칙]아이보스는 만 20세 미만의 미성년이용자가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 부모 등 법정 대리인의 동의를 얻거나, 계약체결 후 추인을 얻지 않으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그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계약체결 전에 고지하는 조치를 취합니다.
제16조 [수신확인통지·이용신청 변경 및 취소]

1. 아이보스는 이용자의 이용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2.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이용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아이보스는 서비스제공 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제28조의 규정에 따릅니다.

제17조 [아이보스의 의무]

1. 아이보스는 법령과 이 약관이 정하는 권리의 행사와 의무의 이행을 신의에 좇아 성실하게 하여야 합니다.

2. 아이보스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보호정책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아이보스는 이용자가 콘텐츠이용 및 그 대금내역을 수시로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4. 아이보스는 콘텐츠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지체없이 처리합니다. 이용자가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그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5. 아이보스는 이 약관에서 정한 의무 위반으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제18조 [이용자의 의무]

1.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 ①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기재
  • ② 타인의 정보도용
  • ③ 아이보스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 ④ 아이보스가 금지한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 ⑤ 아이보스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 ⑥ 아이보스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⑦ 외설 또는 폭력적인 말이나 글, 화상, 음향,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아이보스의 사이트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 ⑧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2. 이용자는 관계법령,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콘텐츠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아이보스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아이보스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19조 [지급수단 및 방법 등]

1. 아이보스 유료서비스의 이용에 대한 지급방법 및 관련 사항은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 ① 캐시는 아이보스가 제공하는 각종 유료서비스를 이용 혹은 구입할 수 있는 결제수단입니다.
  • ② 캐시의 충전은 충전화면에 표시되는 금액으로 한정합니다.
  • ③ 캐시 충전에는 제한이 없지만, 이와는 별도로 회원이 지정한 결제업체 자체의 사용제한 금액이 있을 수 있습니다.
  • ④ 캐시의 충전 및 이용내역 등은 아이보스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⑤ 캐시의 잔액에 대한 이자수익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2. 유료서비스의 이용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가능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아이보스는 이용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하지 않습니다.

  • ① 폰뱅킹, 인터넷뱅킹, 메일 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 ②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결제
  • ③ 기타 전자적 지급방법에 의한 대금지급
제20조 [유료서비스 사용기간 등]

1. 구매한 유료서비스의 사용기간에 대하여는 사전에 별도로 표시되지 않는 한, 해당 유료서비스가 지속되는 동안 유지됩니다. 단, 아이보스가 서비스 제공을 위해 계약한 CP(Contents Provider)와의 계약종료, CP의 변경, 신규서비스의 개시 등의 사유로 서비스 내용이 변경되거나 서비스가 종료되는 경우는 제외합니다.

2. 아이보스는 해당 유료서비스가 종료되더라도 회원이 이미 구매한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합니다.

제21조 [콘텐츠서비스의 제공 및 중단]

1. 콘텐츠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2. 아이보스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콘텐츠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아이보스는 제11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아이보스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3. 아이보스는 상당한 이유 없이 콘텐츠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다만, 아이보스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4. 아이보스는 콘텐츠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5.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콘텐츠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아이보스는 제11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당초 아이보스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이용자에게 보상합니다.

제22조 [콘텐츠서비스의 변경]

1. 아이보스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콘텐츠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2. 아이보스는 콘텐츠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을 변경할 경우에 변경사유, 변경될 콘텐츠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을 그 변경 전 7일 이상 해당 콘텐츠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3. 제2항의 경우에 변경된 내용이 중대하거나 이용자에게 불리한 경우에는 아이보스가 해당 콘텐츠서비스를 제공받는 이용자에게 제11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통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이때, 아이보스는 동의를 거절한 이용자에 대하여는 변경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다만, 그러한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4. 아이보스는 제1항에 의한 서비스의 변경 및 제3항에 의한 계약의 해지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제23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아이보스는 이용자가 콘텐츠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언제든지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2. 제1항의 정보를 전화 및 모사전송기기에 의하여 전송하려고 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사전 동의를 받아서 전송합니다.

3. 아이보스는 콘텐츠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콘텐츠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 등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절을 아이보스에게 할 수 있습니다.

제24조 [게시물의 삭제]

1. 아이보스는 게시판에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을 위반한 청소년유해매체물이 게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이를 지체 없이 삭제 합니다. 다만, 19세 이상의 이용자만 이용할 수 있는 게시판은 예외로 합니다.

2. 아이보스가 운영하는 게시판 등에 게시된 정보로 인하여 법률상 이익이 침해된 자는 아이보스에게 당해 정보의 삭제 또는 반박내용의 게재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아이보스는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이를 즉시 신청인에게 통지합니다.

제25조 [저작권 등의 귀속]

1. 아이보스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아이보스에 귀속합니다.

2. 아이보스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 제휴계약에 의해 제공되는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해당 제공업체에 귀속합니다.

3. 이용자는 아이보스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아이보스 또는 제공업체에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아이보스 또는 제공업체의 사전승낙 없이 복제, 전송,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4. 아이보스는 약정에 따라 이용자의 저작물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의 허락을 받습니다.

제26조 [개인정보보호]

1. 아이보스는 제7조 제2항의 신청서기재사항 이외에 이용자의 콘텐츠이용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 아이보스가 문의한 사항에 관해 이용자는 진실한 내용을 성실하게 고지하여야 합니다.

2. 아이보스가 이용자의 개인 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3. 아이보스는 이용자가 이용신청 등에서 제공한 정보와 제1항에 의하여 수집한 정보를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 외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를 위반한 경우에 모든 책임은 아이보스가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①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 ② 콘텐츠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 ③ 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확인에 필요한 경우
  • ④ 약관의 규정 또는 법령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4. 아이보스가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관련사항(제공받는 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등에 관하여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2조 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명시하고 고지하여야 합니다.

5. 이용자는 언제든지 제3항의 동의를 임의로 철회할 수 있습니다.

6. 이용자는 언제든지 아이보스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의 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아이보스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아이보스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7. 아이보스는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집니다.

8. 아이보스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자는 이용자가 동의한 범위 내에서 개인정보를 사용할 수 있으며, 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9. 아이보스는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령 및 아이보스의 개인정보보호정책이 적용됩니다.

제4장 콘텐츠이용계약의 청약철회, 계약해제·해지 및 이용제한

제27조 [이용자의 청약철회와 계약해제·해지]

1. 아이보스와 콘텐츠의 이용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수신확인의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아이보스가 다음 각 호중 하나의 조치를 취한 경우에는 이용자의 청약철회권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① 청약의 철회가 불가능한 콘텐츠에 대한 사실을 표시사항에 포함한 경우
  • ② 시용상품을 제공한 경우
  • ③ 한시적 또는 일부이용 등의 방법을 제공한 경우

2. 이용자는 다음 각 호의 사유가 있을 때에는 당해 콘텐츠를 공급받은 날로부터 3월 이내 또는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콘텐츠이용계약을 해제·해지할 수 있습니다.

  • ① 이용계약에서 약정한 콘텐츠가 제공되지 않는 경우
  • ② 제공되는 콘텐츠가 표시·광고 등과 상이하거나 현저한 차이가 있는 경우
  • ③ 기타 콘텐츠의 결함으로 정상적인 이용이 현저히 불가능한 경우

3. 제1항의 청약철회와 제2항의 계약해제·해지는 이용자가 전화, 전자우편 또는 모사전송으로 아이보스에 그 의사를 표시한 때에 효력이 발생합니다.

4. 아이보스는 제3항에 따라 이용자가 표시한 청약철회 또는 계약해제·해지의 의사표시를 수신한 후 지체 없이 이러한 사실을 이용자에게 회신합니다.

5. 이용자는 제2항의 사유로 계약해제·해지의 의사표시를 하기 전에 상당한 기간을 정하여 완전한 콘텐츠 혹은 서비스이용의 하자에 대한 치유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제28조 [이용자의 청약철회와 계약해제·해지의 효과]

1. 아이보스는 이용자가 청약철회의 의사표시를 한 날로부터 또는 이용자에게 계약해제·해지의 의사표시에 대하여 회신한 날로부터 7영업일 이내에 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이를 환급하여야 하며,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에는 이를 사전에 고지하여야 합니다. 이 경우 아이보스가 이용자에게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여 고시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2. 아이보스가 제1항에 따라 환급할 경우에 이용자가 서비스이용으로부터 얻은 이익에 해당하는 금액을 공제하고 환급할 수 있습니다.

3. 아이보스는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다만, 제2항의 금액공제가 필요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할 수 있습니다.

4. 아이보스, 콘텐츠 등의 대금을 지급 받은 자 또는 이용자와 콘텐츠이용계약을 체결한 자가 동일인이 아닌 경우에 각자는 청약철회 또는 계약해제·해지로 인한 대금환급과 관련한 의무의 이행에 있어서 연대하여 책임을 집니다.

5. 아이보스는 이용자에게 청약철회를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이용자의 계약해제·해지는 손해배상의 청구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제29조 [아이보스의 계약해제·해지 및 이용제한]

1. 아이보스는 이용자가 제12조 제2항에서 정한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통지 없이 계약을 해제·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2. 제1항의 해제·해지는 아이보스가 자신이 정한 통지방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그 의사를 표시한 때에 효력이 발생합니다.

3. 아이보스의 해제·해지 및 이용제한에 대하여 이용자는 아이보스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아이보스가 인정하는 경우, 아이보스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30조 [아이보스의 계약해제·해지의 효과]이용자의 귀책사유에 따른 이용계약의 해제·해지의 효과는 제28조를 준용합니다. 다만, 아이보스는 이용자에 대하여 계약해제·해지의 의사표시를 한 날로부터 7영업일 이내에 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이를 환급합니다.

제5장 과오금, 피해보상 등

프로세스

STEP 1. 프로젝트 등록

매니저가 입력한 내용을 파악한 후
클라이언트님의 상황에 맞춰 상담해 드립니다.

  • 요구사항 구체화

    매니저가 상담을 통해 요구사항 정리를 도와드리고 있으니,
    부담없이 등록해보세요.

  • 프로젝트 내용 보완

    대행사가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프로젝트 내용을 수정해 드립니다.

  • 프로젝트 검수

    프로젝트는 검수(상담) 과정을 거친 후 마담에 공개됩니다.

STEP 2. 파트너스 선정

프로젝트에 적합한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는
파트너인지 확인 후 선정해보세요.

  • 지원자 확인

    프로젝트에 지원한 파트너스의 프로필을 확인하고,
    포트폴리오를 비교해보세요.

  • 지원자 선정

유의사항

가. 아이보스 에티켓


1. 좋은 게시글이나 댓글에는 ‘좋아요’를 눌러주세요.

좋은 게시글 혹은 댓글을 달아주신 분께서 보람을 느낄 수 있도록 좋아요를 생활화해주세요. 특히, 본인이 도움을 요청하고 거기에 댓글을 달아주었는데도 좋아요를 누르지 않으시는 분은 아이보스의 정신에 위배됩니다.


2. 도움을 받은 경우에는 리터를 선물 해주세요.

다른 보스님의 도움을 받은 경우에는 그분에게 '리터 보내기'을 클릭하여 본인의 리터를 나눠주세요.


3. 회원 간 서로 배려하고 예의를 지켜주세요.

아이보스는 서로 토론하고 의견을 나누는 것을 존중합니다. 다른 이용자에게는 닉네임 뒤에 “보스님” 또는 “님”을 붙여서 불러주시고, 무조건 비난과 공격, 욕설, 비속어를 사용하는 행위는 삼가주세요.


4. 게시판의 용도에 맞게 게시물을 작성해주세요.

아이보스는 보스님의 편의를 위해 다양한 게시판을 개설했습니다. 각 게시판의 용도와 이용 수칙에 맞도록 게시물을 작성하고 이용해주세요. 처음 오신 보스님이 잘 모르시고 글을 작성하셨을 때에는 댓글로 친절하게 알려주세요.


5. 아이보스 이용 수칙에 맞지 않는 글이 있다면 신고해주세요.

신고된 게시물은 운영진이 검토 후 조치합니다. 신고를 통해 전달하기 어려운 경우 고객센터나 help@i-boss.co.kr로 제보해주시면 확인 후 답변드리겠습니다.


6. 추가 피해를 막기 위해 블랙리스트를 신고해주세요.

온라인 마케팅 대행 업무 등을 진행하는 데 있어서 사기, 불법 등의 이유로 다른 업체와도 거래를 절대 하면 안 될 것이라 생각하는 업체 및 개인이 있다면 해당 유저를 신고해주세요.



나. 아이보스 이용제한

아이보스는 회원이 정보를 함께 공유함으로써, 모든 사용자에게 정보 나눔의 플랫폼을 제공하는 것이 목적입니다. 플랫폼을 이용하여 직접적이거나 간접적인 영리성 반대급부를 창출하거나, 법리적이거나 도덕적인 측면에 상충되는 성질의 활동은 이용제한의 대상입니다. 아래는 이용제한의 대상으로 판단되는 주요한 부적합 활동의 기준과 예시이며, 이로 인하여 아이보스 서비스 이용에 불편을 겪지 않도록 반드시 숙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어떠한 영업 및 홍보활동을 하여서도 안 됩니다.

정보를 함께 공유한다는 선의의 목적보다, 특정한 유무형의 대상물을 홍보하려는 목적이 더 강하다고 판단되는 활동은 제재의 재상이 됩니다. 이러한 홍보물을 통한 B2B, B2C 과정에서 문제가 발생하였을 경우, 아이보스는 직접적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게시물, 댓글, 쪽지, 닉네임 등을 이용, 사용자를 대상으로 한 직접적 / 간접적 광고 및 영업 행위
  • 게시물, 댓글, 쪽지 등을 이용, 특정한 재화 / 서비스 대해 동일 / 유사 내용의 반복적 등록 / 발송 행위
  • 게시물, 댓글, 쪽지 등을 이용, 홍보글을 유도할 목적으로 정보를 구하는 진정성이 결여된 질문 행위
  • 게시물, 댓글, 쪽지, 닉네임 등을 이용, 본인에게 연락을 유도하는 직접적 / 간접적 광고 및 영업 행위
  • 인터넷 마케팅 관련 웹사이트의 홍보를 목적으로 링크를 남기는 행위
  • 기타, 정도/빈도를 고려하였을 때, 정보 공유의 목적보다 홍보의 목적이 더 강하다고 판단되었을 때


2. 불법 프로그램, 스팸 프로그램, 불법적 방법론 등은 정보 공유 및 제공 대상이 아닙니다.

아이보스 및 아이보스의 회원들 간에 공유되는 정보와 제공 대상은 명백하게 도덕적, 법리적 측면에 부합되는 내용이어야만 합니다. 저작권법, 컴퓨터프로그램보호법, 정보통신망법, 사용자 도덕성과 양심에 불부합 되는 정보 공유 및 제공 대상은 어떠한 경우에도 이용제한의 대상이 됩니다. 

  • 저작권법에 저촉되는 성질의 프로그램 제공 및 정보 공유
  • 컴퓨터 프로그램 보호법에 저촉되는 성질의 프로그램 제공 및 정보 공유
  • 정보통신망법에 저촉되는 불법통신 및 해킹, 악성 프로그램 제공 및 정보 공유
  • 스팸 프로그램 제공 및 정보 공유
  • 기타, 법리적이거나 도덕적인 측면에 상충되는 성질의 프로그램 제공 및 정보 공유


3. 스팸성, 비방성 글을 올리거나 스팸식, 부정한 방식으로 리터를 모으면 안 됩니다.

아이보스의 리터는 활동의 척도이자 신뢰의 척도입니다. 정상적인 방법을 무시하고 부적합한 방법으로 리터를 취득하는 행위는 아이보스의 정신에 위배됩니다. 또한, 스팸성 글과 비방성 글은 아이보스 질을 떨어뜨리는 행위입니다.

  • 연속성 있는 게시물을 두 번 이상 올리는 행위
  • 읽기만 해도 리터를 받을 수 있는 게시물만 집중적으로 열어보는 행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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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타, 프로그램의 오류나 취약점 등을 이용한 부정한 리터 적립 행위


4. 아이보스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해서는 안 됩니다.

아이보스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하는 행위는 무조건적으로 아이보스 제재사항에서 명시하고 있는 아이디 삭제 조치는 물론이며,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 법령 위반에 대한 적절한 사법적 구제 수단을 진행할 것입니다.

  • 불법 명의도용 및 결제 도용 행위
  • 타인의 명의로 가입한 회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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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색엔진 상위 노출 관련 정보를 공유하는 것 자체가 잘못되었다고 보기는 힘드나 그로 인한 부작용이 큰 관계로 정보 공유 대상에서 제외합니다.


그 내용은 주로 아래와 같습니다.

  • 검색엔진의 검색 결과에서 순위와 관련한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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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아이보스 제재사항

아이보스 이용제한의 범주 안에 부합되거나 다른 사용자에게 불편과 불쾌감을 주는 활동을 한 사용자에 대해서는 다음과 같은 제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제재사항 종류와 판단의 기준, 그 통보와 이의제기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제재의 종류
  • 게시물, 댓글 삭제 : 본 이용수칙 나. 항의 사유에 해당하는 행동 발견 / 신고 접수 시 미통보 삭제
  • 리터 감산 : 운영진의 판단에 의하여 일정량의 리터를 패널티로 감산
  • 게시판 이용 제한 : 각 게시판의 이용 수칙에 따라 게시판 이용 중지 
  • 쪽지 이용 제한 : 나. 항의 사유에 해당하는 행동 성질의 심각성에 따라 일정기간 아이보스 쪽지 이용 제한
  • 이용 제한 : 나. 항의 사유에 해당하는 행동 성질의 심각성에 따라 일정기간 아이보스 로그인 제한
  • 계정 삭제 : 나. 항의 사유에 해당하는 행동 성질의 심각성에 따라 계정 삭제


2. 제재의 판단

하나의 활동으로 복수의 이용제한 유형 / 복수의 제재사항이 가해질 수 있습니다. 또한 제재의 종류와 기간, 리터 감산량의 판단은 이용제한 대상 활동의 종류, 내용의 심각성, 빈도, 수량, 재발 가능성, 고의성, 개선 가능성, 기존 제재 내역 등을 고려하여 운영진이 판단합니다. 또한, 이 기준들에 따라 필요한 경우 최초의 제재로 아이디 삭제를 조치할 수 있습니다.


3. 통보와 이의제기
  • 제제에 대해서는 미통보를 원칙으로 합니다.
  • 이의제기는 help@i-boss.co.kr로 이의제기를 증명할 수 있는 사실을 송부하여 주십시오.
참여방식
지정식
선정일
2023-09-27
비용유무
게시글 건당 보기 비용 발생
기업정보
회사명 아이보스 담당자명
대표연락처 02-862-7643 담당자연락처 02-862-7643
대표이메일 help@i-boss.co.kr 담당자이메일 help@i-bos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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