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엠피엠글로벌과 함께하는 (주)크몽

(주)크몽

제안 커뮤니티
업체개요
국내 최대 비즈니스 플랫폼

프리랜서 전문가에게 수익을
의뢰인에게 비즈니스 성공을

크몽은 IT·디자인·마케팅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전문성을 상품화하여 거래할 수 있는 마켓입니다.

Prime 서비스

포트폴리오와 고객평가를 통해
크몽이 엄선한 프리미엄 서비스

100만 건의 거래 분석과 인터뷰, 레퍼런스 체크를 통해 엄선한
Top2% 전문가의 Prime 서비스를 만나보세요.

엔터프라이즈

기업 아웃소싱,
전담 매니저와 함께 하세요.

중·대형 프로젝트·기업 외주·정부지원 사업을 의뢰하고
One-Stop 서비스를 경험해보세요.

안전한 거래 시스템

크몽을 통해 결제하면 거래 완료시까지
결제 대금을 안전하게 보호받을 수 있습니다.
이용정책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크몽이 제공하는 제반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본 약관은 이용자가 회사가 제공하는 스마트폰, 태블릿 기기용 앱 등을 이용하는 경우에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준용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1. "회사"란 "회원"이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용역 등"을 거래할 수 있는 가상의 영업장 및 2항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주체로, 주식회사 크몽을 말합니다.

2. "서비스"란 "회사"에서 제공하는 제9조에 명시된 인터넷 관련 서비스를 말합니다.

3. "콘텐츠"는 "회사"가 온라인을 통해 제공하는 사전에 제작된 영상 및 기타 관련 자료 또는 정보를 포함하는 개념으로서, 정보통신망에서 사용되는 부호, 문자, 음성, 음향, 이미지 또는 영상 등 정보 형태를 불문합니다.

4. "용역 등"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회사" 또는 "전문가"가 판매하는 재화 또는 용역 일체를 말하며, "콘텐츠"를 포함합니다. 

5. "이용자"란 본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6. "회원"이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회원”가입을 하여 "이용자" 아이디(ID)를 부여받은 "이용자"로서, 계속적으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회원"은 가입 형태에 따라 "의뢰인"과 "전문가"로 구분되며, "전문가" 회원은 인증 유형에 따라 개인 전문가와 사업자 전문가로 구분됩니다. 이는 “회사”가 정한 방식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7. "비회원"이란 "회원"으로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8. "전문가"란 본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하여 "용역 등"을 판매할 목적으로 "회사"가 제공하는 양식에 맞추어 게시글?프로필을 등록하거나 "회사"와 별도의 이용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를 말합니다. 

9. "의뢰인"이란 "회사" 또는 "전문가"가 판매하는 "용역 등"을 구입할 의사를 가지고 "회사"를 이용하는 "이용자"를 말합니다. 

10. "아이디(ID)"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입력 또는 연동한 이메일(전자우편) 주소를 말합니다.

11. "비밀번호(PASSWORD)"란 "회원"이 부여받은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 보호를 위해 "회원"자신이 정한 문자, 숫자 또는 특수문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12. "닉네임"이란 "회원"의 본명을 대신하여 프로필에 노출되는 정보로, "회원" 상호 간의 식별을 위해 활용됩니다. 가입 직후 모든 "회원"에게는 임시 닉네임이 부여되며, "회사"가 정한 기준에 따라 닉네임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13. "쿠폰"이란 "회사"의 정책에 따라 "회원"에게 일정액 또는 일정 비율을 할인받을 수 있도록 하는 혜택을 말합니다. 

14. "크몽 캐시"란 "회사"에서 "용역 등"을 구매하고 그 대가를 지급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것으로서 "충전 캐시"와 "적립 캐시"로 구분됩니다. 

15. "충전 캐시"란 유료로 사전에 충전하여 "회사"에서 "용역 등"을 구매하고 그 대가를 지급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것으로서 "회사"가 발행 당시 미리 "회원"에게 공지한 전자금융거래법상의 선불전자지급수단을 말합니다. 

16. "적립 캐시"란 "회원"이 이벤트 참여 등 "회사"가 사전에 고지한 방법에 따라 "회사"로부터 무상으로 적립 받아 사용할 수 있는 "크몽 캐시"를 말합니다.

17. "직접 결제"란 "회사"를 통하지 않고 "전문가"와 "의뢰인"이 직접 결제 대금을 주고받는 행위를 말합니다.

18. 본 조에서 정의되지 않은 본 약관상 용어의 의미는 개별 약관, 운영정책 및 일반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3조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1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모사전송번호, 이메일 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회사의 초기 서비스 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 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해져 있는 내용 중 청약철회, 배송책임, 환불 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 화면 또는 팝업 화면 등을 제공하여 약관에 대한 이용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3. 본 약관의 내용은 서비스의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공지하고, 본 약관에 동의한 이용자 모두에게 그 효력이 발생합니다. 비회원의 경우 이용 가능한 서비스와 관련된 약관을 적용받습니다.

4. 회사는 필요한 경우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본 약관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본 약관이 변경되는 경우 회사는 변경사항을 시행일자 7일 전부터 이용자에게 서비스 공지사항에서 공지 또는 별도로 통지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피치 못하게 이용자에게 불리한 내용으로 변경할 경우에는 최소한 그 시행일자 30일 전부터 제7조에 규정한 방법으로 개별적으로 알려 드리겠습니다.

5. 회사는 전 항에 따라 공지 또는 통지를 하면서 공지 또는 통지일로부터 개정약관 시행일 7일 후까지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면 승인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고지하였음에도 이용자의 의사표시가 없는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을 승인한 것으로 봅니다.

6. 회사가 본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4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 기간 내에 회사에 송신하여 회사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7. 이용자는 개정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권리가 있으며 개정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개정약관의 적용을 받는 서비스의 이용이 불가합니다. 이용자는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계약의 해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8. 본 약관은 이용자가 본 약관에 동의한 날로부터 이용계약의 해지 시까지 적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본 약관의 일부 조항은 이용계약의 해지 후에도 유효하게 적용될 수 있습니다.

9. 본 약관 또는 관련 운영정책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 및 해석에 관하여는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및 기타 서비스와 관련된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2장 이용계약 및 정보보호

제4조 회원가입

1. 회원으로 가입하고자 하는 이용자가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정해진 사항을 기입한 후 본 약관 및 개인정보수집?이용동의서 등 회원의 동의가 필요한 사항에 대하여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하면, 회원과 회사 사이에 이용계약이 체결됩니다. 

2. 실명 기준으로 1인 당 1개의 계정을 사용하여 회원가입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제5조 회원가입 제한 등

1. 회사는 아래 각 호의 경우에는 회원가입을 승낙하지 않거나 제13조에 따른 제재 또는 사후적으로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휴대폰 번호나 이메일 주소 등 타인의 개인정보를 이용한 경우
2) 회사로부터 서비스 이용정지 조치 등 제재를 받은 자가 그 조치 기간에 서비스 이용계약을 임의로 해지하고 재가입하고자 하는 경우
3)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한 전(前) 회원이 재이용 신청을 하는 경우
4) 회원가입 시 양식에 기입한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5) 부정한 용도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6) 법령 위반 또는 본 약관에 위배되거나 기타 부당한 회원가입임이 회사의 합리적인 판단에 비추어 인정되는 경우
7) 만 14세 미만인 자가 법정대리인의 동의 없이 가입한 것으로 확인되는 경우
8) 이미 가입된 회원과 이름 및 주민등록번호(또는 사업자등록번호, 법인등록번호)가 동일한 경우

2. 회사는 아래 각 호의 경우에는 회원가입의 승낙을 유보하거나 이용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이용을 유보할 경우 회사는 이용 유보의 사유와 이용 가능 시기, 이용에 필요한 자료 등 관련 사항을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제7조에 따라 개별 통지합니다.

1) 서비스 제공 설비 용량에 여유가 없는 경우
2) 서비스 제공을 위한 기술적인 부분에 문제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3) 기타 회사가 재정적, 기술적으로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3. 회원은 회원가입 시 등록한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상당한 기간 이내에 회사에 회원정보를 수정하는 등의 방법으로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하며, 변경된 회원정보를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하는 손해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4. 전문가로 인증받은 회원이 휴대폰 및 실명 정보를 변경할 경우, 전문가 인증 정보도 수정하여야 합니다. 

5. 변경된 정보는 회원정보에 즉시 반영되지 않을 수 있으며, 회원은 이를 인지하고 이로 인해 발생될 수 있는 모든 불이익에 대해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회사에 책임을 묻지 않습니다.

 

제6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 이용하게 해서는 안 됩니다. 

3. 회원이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 또는 조치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하며, 회사의 안내 또는 조치를 따르지 않음으로써 발생하는 손해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7조 이용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이용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본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이용자가 제공한 이메일 주소, (휴대)전화번호, 크몽 안내, 배너, 문자메시지, 알림톡, 고객센터 게시글 등 서비스 내 각종 통지 수단으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이용자의 권리에 중대한 영향을 미치지 않는 사항에 대해서는 7일 이상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공지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8조 개인정보보호

1. 회사는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필요한 최소한의 범위 내에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수립하고, [개인정보처리방침] 및 개인정보 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개인정보 보호와 관련한 상세한 사항은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제3장 서비스 이용

제9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회사는 이용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중개서비스: 회사가 전문가와 의뢰인 간에 용역 등을 거래할 수 있는 온라인 장소를 제공하는 데에 수반되는 서비스 및 부가서비스 일체를 말합니다.
2) 엔터프라이즈서비스: 회사가 기업 의뢰인의 요청사항 및 프로젝트의 종류에 따라 무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가를 직접 추천하는 서비스 및 부가 서비스 일체를 말합니다.
3) 콘텐츠서비스: 회사가 회원 상호 간에 전자책·VOD 등의 제작된 콘텐츠를 거래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서비스 및 부가서비스 일체를 말합니다.
4) 기타 회사가 정하는 업무

2. 전항의 서비스에 대하여 전문가가 부담하는 판매 수수료는 서비스의 종류, 전문가 카테고리별로 다르게 책정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용역 등의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용역 등의 내용을 변경 또는 종료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용역 등의 내용을 현재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공지하거나, 그 제공을 즉시 중단합니다.

4. 회사가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용역 등의 기술적 사양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제7조의 방법으로 사전에 공지하며, 서비스의 변경이 이용자에게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경우 이용자의 이메일 주소로 메일을 발송하거나 휴대전화번호로 문자메시지를 전송하는 방법으로 개별적으로 공지합니다.

5. 전항의 경우 유상으로 제공한 서비스에 대하여 회사는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하며, 무상으로 제공한 서비스에 대하여도 그러하지 않습니다. 

 

제10조 서비스 중단

1.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과 관련한 회사의 정책 변경, 서비스의 기술적 사양의 변경 필요성이 있는 경우 또는 다음 각호의 사유를 포함한 기타 상당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내용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용 설비의 유지·보수 등을 위한 정기 또는 임시 점검의 경우
2) 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3) 관계사와의 계약 종료, 정부의 명령/규제 등 회사의 제반 사정으로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유지할 수 없는 경우
4) 기타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2. 이 경우 중단되는 서비스의 내용은 제7조의 방법으로 사전에 공지하며, 서비스의 변경이 이용자에게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경우 제7조의 방법으로 개별적으로 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예측할 수 없거나 통제할 수 없는 사유(회사의 과실이 없는 디스크 내지 서버 장애, 시스템 다운 등)로 인해 사전 통지 내지 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사후에 공지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가 중단되는 경우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서비스를 재개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제11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 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3. 회사가 용역 등에 대하여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4. 회사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 문자메시지 등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12조 이용자의 의무

1.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하며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되며, 그렇지 않으면 회사는 해당 이용자에 대하여 제13조에 따른 제재를 하거나 민형사상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 도용
3)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임의변경
4)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식재산권에 대한 침해
6)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8)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9) 기타 법령,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통념에 반하거나 본 약관과 제44조의 ‘약관 및 정책’을 위반하는 행위

2. 전문가는 신뢰와 협조로써 회사와 상호 발전을 도모하며, 회사의 정책에 따라 공정하고 투명한 거래를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판매 이용약관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제13조 회원탈퇴 및 이용제한

1.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다만, 의뢰인은 모든 구매 절차와 크몽 캐시의 정산을 완료한 이후, 전문가는 모든 판매 절차와 수익금·채무의 정산을 완료한 이후에만 탈퇴 신청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본 약관 및 회사의 서비스의 운영을 위하여 정하는 정책에 따른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하거나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경고 조치하거나 사전 통보 후 이용정지 및 영구 이용정지 등으로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회원에게 제5조에서 정하고 있는 가입 제한 사유가 있음이 확인된 경우
2)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구입한 용역 등 또는 서비스의 대금, 기타 서비스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서비스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본 약관, 페널티 정책에서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5) 회원 간 직접 결제 등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경우
6) 회원에게 파산·금치산·한정치산·회생·파산의 결정 또는 선고, 사망, 실종선고, 해산, 부도 등 정상적 서비스 이용을 불가능하게 하거나 곤란하게 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 

3. 회사는 제2항에도 불구하고,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도용 및 결제도용, 저작권법 및 컴퓨터프로그램보호법을 위반한 불법 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불법통신 및 해킹, 악성 프로그램의 배포, 접속 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법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이용정지 및 영구이용정지를 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4.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원이 제공한 연락처 정보의 오류로 인하여 회사가 해지 의사를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회사가 제7조의 방식을 통해 해지 의사를 통지하는 시점으로부터 3일 이후 종료됩니다. 만약 3일 이전에 권리를 회복할 사유가 발생할 경우, 회원의 권리는 소급하여 회복됩니다.

5.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별도의 통지 없이 해당 회원과 관련된 매매를 취소할 수 있으며 회원이 서비스 대금을 신용카드로 결제한 경우에는 그 신용카드 매출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의 보호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6.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의뢰인은 구매 절차 및 크몽 캐시의 정산 등, 전문가는 판매 절차 및 수익금·채무의 정산 등 해지를 위해 필요한 절차에 협조하여야 합니다.

7. 회사는 회원이 계속해서 1년 이상 로그인을 하지 않는 경우 회원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해당 정보를 분리·보관할 수 있습니다.

8.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제재를 받은 이용자가 이의를 제기하고자 할 경우 회사의 고객센터에 문의할 수 있습니다.

9. 이용계약 종료 후 해당 회원이 진행했던 거래에 대한 분쟁이 발생하는 경우, 이에 대한 해결 및 책임은 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이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4조 저작권의 귀속 및 게시물 관련

1.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식재산권 일체는 회사에 귀속합니다.

2. 이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에 지식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3. 회사가 이용자가 게시물을 게재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 해당 게시물의 저작권은 이를 게시한 이용자에게 귀속됩니다.

4. 회사는 이용자의 게시물에 대하여 서비스 내에서 이를 노출할 필요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개선 등을 위한 필요한 최소한의 범위에서만 저작권법 등 관련 법령의 제한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이용자는 언제든지 고객센터를 통해 해당 게시물에 대해 삭제, 비공개 등의 조치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부득이 이러한 범위를 넘어 이용자의 게시물을 이용하고자 할 경우 사전에 이용 목적에 대한 설명을 드린 후 동의를 얻어 이용할 수 있습니다. 

5. 이용자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해 자신이 작성?제공한 게시물에 관해, 이를 수정?격리?삭제할 수 있는 권리를 포함하여, 복제권?공연권?공중송신권?전시권?배포권?대여권?2차적저작물작성권 등 저작재산권 일체에 대한 권리를 회사에 부여하는 것에 동의합니다. 회사와 서비스 제공에 대한 계약상 관계가 있는 제3자에 대해서도 해당 서비스 제공의 목적으로 하는 경우 동일합니다.

6. 본 약관에서 회사에 부여된 권리를 제외하고 이용자는 이용자의 게시물에 대한 모든 권리를 보유합니다. 이용자의 동의 없이 회사는 이용자의 게시물을 공개할 수 없습니다. 단, 이용자가 공유를 목적으로 배포한 게시물 또는 이용자의 동의를 얻은 게시물에 한해서는 이용자의 게시물을 이용, 전시, 배포 및 수정하는 것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7. 이용자의 게시물이 법령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회사에 관련 법령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 법령에 따라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한 분쟁 발생 시 해당 이용자는 본인의 책임과 비용으로 분쟁을 해결하며 회사를 면책시켜야 합니다.

8. 회사는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다음 각호의 사유의 경우에는 사전통지 없이 해당 게시물에 대해 삭제 또는 임시 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1) 법령을 위반하거나 범죄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경우
2) 회사 또는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한다고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는 경우 
3) 기타 회사의 정책에 위반되는 경우

 

제15조 유료서비스 관련

1. 회사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하여 이를 유료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사가 유료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 해당 서비스의 이용요금, 납부방법, 교환, 대금 환불 등 절차에 관하여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화면을 제공하여 명시합니다. 

 

제16조 할인쿠폰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통하여 용역 등을 구매하는 경우, 회사의 정책에 따라 회원에게 일정액 또는 일정 비율을 할인받을 수 있는 할인쿠폰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이 할인쿠폰 사용처에서 용역 등을 구매할 경우 용역 등의 특성이나 품목, 거래금액, 할인쿠폰 사용처 등에 관한 정책에 따라 할인쿠폰의 사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할인쿠폰의 부여 및 사용에 관한 상세한 사항은 회사가 정한 정책에 따르며, 회사는 관련 서비스 페이지를 통하여 이를 회원에게 안내합니다. 이는 모든 회원에게 동일하게 적용되며, 휴면회원에 한하여 관계법령에 따라 고지, 처리 등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4. 할인쿠폰은 현금으로 전환하거나 환불하는 것이 불가합니다.

5.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할인쿠폰이 소멸되며, 어떠한 경우에도 복구되지 않습니다.

1) 할인쿠폰의 유효기간이 경과하는 경우
2) 서비스의 이용계약이 종료(회원탈퇴, 해지 포함) 되는 경우

6. 회원은 할인쿠폰을 본인의 거래에 대해서만 사용할 수 있으며, 어떠한 경우라도 할인쿠폰을 타인에게 매매 또는 양도하거나, 실질적으로 매매 또는 양도와 동일하게 볼 수 있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7. 회원이 부당 또는 부정하게 할인쿠폰을 취득한 경우 회원은 쿠폰을 사용할 수 없으며, 회사는 이를 회수할 수 있습니다.

8. 회원이 부정한 목적이나 용도로 할인쿠폰을 사용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의 할인쿠폰 사용을 제한하거나 할인쿠폰을 사용한 구매신청을 취소하거나, 제13조에 따른 제재를 하거나 민형사상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9. 회원은 할인쿠폰을 명시된 조건 하에 명시된 유효기간 내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4장 통신 판매업 

제17조 구매 규정

1. 본 장의 규정 일체는 본 장에만 적용됩니다. 

2.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에 있어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용역 등을 구매하며, 회사는 회원이 구매 과정에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1) 용역 등의 검색 및 선택
2) 회원의 성명,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등의 입력
3) 전문가 정보, 용역 등의 정보, 약관 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등의 비용 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4) 본 약관에 동의하고 위 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예, 마우스 클릭)
5) 결제방법의 선택

 

제18조 계약의 성립

1. 회원의 구매와 동시에 계약이 성립합니다.

2. 회사의 안내에는 회원의 구매계약에 대한 정보와 기타 안내 사항이 포함됩니다.

3. 단, 회사는 제17조의 구매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면 회원에게 확인을 요청하거나 구매 취소를 안내할 수 있습니다

프로세스

STEP 1. 프로젝트 등록

매니저가 입력한 내용을 파악한 후
클라이언트님의 상황에 맞춰 상담해 드립니다.

  • 요구사항 구체화

    매니저가 상담을 통해 요구사항 정리를 도와드리고 있으니,
    부담없이 등록해보세요.

  • 프로젝트 내용 보완

    대행사가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프로젝트 내용을 수정해 드립니다.

  • 프로젝트 검수

    프로젝트는 검수(상담) 과정을 거친 후 마담에 공개됩니다.

STEP 2. 파트너스 선정

프로젝트에 적합한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는
파트너인지 확인 후 선정해보세요.

  • 지원자 확인

    프로젝트에 지원한 파트너스의 프로필을 확인하고,
    포트폴리오를 비교해보세요.

  • 지원자 선정

참여방식
지정식
선정일
2023-09-27
비용유무
캐쉬 충전후 건당 소액 비용 발생
기업정보
회사명 (주)크몽 담당자명
대표연락처 1544-6254 담당자연락처 000-1544-6254
대표이메일 help@kmong.com 담당자이메일 help@kmong.com
profile_image
양세준 작성일

위 내용에 수정 사항이 있으면  수정 내용을 댓글에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광고상담

  • 광고유형을 선택하세요.다중선택 가능

  • 미지정
    상담 마케터를 지정하세요.

개인정보 수집 · 이용 동의

CLOSE 닫기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개인정보보호법을 기준으로 작성하되, 에이엠피엠글로벌(AMPM global) 내에서의 이용자 개인정보 처리 현황을 최대한 알기 쉽고 상세하게 설명하기 위해 노력하였습니다.

[수집하는 개인정보]

이용자는 회원가입을 하지 않아도 정보 검색 등 대부분의 에이엠피엠글로벌(AMPM global) 서비스를 회원과 동일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가 광고상담, 영상출연/PPL, 교육 등과 같이 개인화 혹은 회원제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에이엠피엠글로벌(AMPM global)은 아래와 같은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 1) 필수항목: 아이디, 이름, 패스워드, 연락처, 이메일, 회사명/브랜드명, 사업자등록번호
  • 2) 자동수집항목: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 로그, 쿠키, 접속 IP 정보
[개인정보 처리 목적]

에이엠피엠 글로벌(AMPM global)은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 1.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식별, 실명확인, 가입의사 확인을 위해 활용될 수 있습니다.
  • 2. 고지사항 전달, 의사소통 경로 확보, 영업 수주 상담 및 광고 대행 서비스 제공을 위한 연락을 취할 수 있습니다.
  • 3. 신규 서비스 등 최신정보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을 위한 자료로 활용될 수 있습니다.
  • 4. 불량회원 부정 이용 방지 및 비인가 사용을 방지하기 위해 활용될 수 있습니다.
  • 5. 기타 원활한 양질의 서비스 제공하기 위해 활용될 수 있습니다.
[수집한 개인정보의 이용]

에이엠피엠글로벌(AMPM global)은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 1.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식별, 실명확인, 가입의사 확인을 위해 활용할 수 있습니다.
  • 2. 고지사항 전달, 의사소통 경로 확보, 영업 수주 상담 및 광고 대행 서비스 제공을 위한 연락을 취할 수 있습니다.
  • 3. 신규 서비스 등 최신정보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을 위한 자료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 4. 불량회원 부정 이용 방지 및 비인가 사용을 방지하기 위해 활용할 수 있습니다.
  • 5. 이용자의 영상출연/PPL 신청 후 촬영이 완료된 영상은 에이엠피엠글로벌(AMPM global)의 저작물인 동시에 포트폴리오로서 에이엠피엠글로벌(AMPM global)이 소유한 웹사이트, 유튜브 채널 등에 마케팅 및 프로모션 목적으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 6. 기타 원활한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활용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

수집된 개인정보는 서비스 이용기간 동안 에이엠피엠글로벌(AMPM global)에서 계속 보유하게 되나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또는 제공받은 목적 달성 시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이용약관 및 미풍양속을 해치는 등 서비스에 물의를 일으키는 경우, 불량사용자에 대해서는 사용자의 의사에 관계없이 강제 탈퇴시킵니다.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파기방법]

에이엠피엠글로벌(AMPM global)은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 파기절차 -
  • 회원님이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하신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되어 집니다.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 보유되어지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 - 파기방법 -
  •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이용자 및 법정 대리인의 권리ㆍ의무 및 그 행사 방법]
  • - 이용자는 언제든지 ‘마이페이지 > 회원정보’에서 자신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ㆍ삭제할 수 있으며,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 - 이용자는 언제든지 개인정보 처리의 정지를 요청할 수 있으며,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등의 경우에는 처리정지 요청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 -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원탈퇴’ 등을 통해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 - 만 14세 미만 아동의 경우, 법정대리인이 아동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 및 삭제, 처리정지, 수집 및 이용 동의를 철회할 권리를 가집니다.
  • -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한 경우,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해당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 -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는 ‘회원정보’ 페이지 등에서 직접 처리하거나, ‘문의하기‘를 통해 요청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거부]

에이엠피엠 글로벌(AMPM global)은 귀하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 등을 운용합니다.
쿠키란 에이엠피엠글로벌(AMPM global)의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귀하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귀하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에이엠피엠 글로벌(AMPM global)은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 - 쿠키 등 사용 목적
  •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 및 자취 추적
  •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및 방문 회수 파악 등을 통한 타겟 마케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
  • - 쿠키 설정 거부 방법
  • 설정방법 예) 인터넷 익스플로어의 경우 :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 단, 귀하께서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처리 위탁]

에이엠피엠글로벌(AMPM global)은 원칙적으로 이용자 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외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 이용자들이 사전에 동의한 경우
  • -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수집한 개인정보의 위탁 - 에이엠피엠글로벌(AMPM global)은 고객님의 동의없이 고객님의 정보를 외부 업체에 위탁하지 않습니다.
향후 그러한 필요가 생길 경우, 위탁 대상자와 위탁 업무 내용에 대해 고객님에게 통지하고 필요한 경우 사전 동의를 받도록 하겠습니다.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이용자 및 법정 대리인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 혹은 당해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가입해지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이용자 혹은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조회를 위해서는 ‘정보수정’ 을,
가입해지(동의철회)를 위해서는 "회원탈퇴" 를 클릭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열람, 정정 또는 탈퇴가 가능합니다.
혹은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귀하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에이엠피엠글로벌(AMPM global)은 이용자 혹은 법정 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에이엠피엠글로벌(AMPM global)이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솔루션에 관한 면책조항]
  • 1. 에이엠피엠글로벌(AMPM global)은 천재지변이나 기간통신망 사업자의 장애 등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 2. 에이엠피엠글로벌(AMPM global)은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3. 에이엠피엠글로벌(AMPM global)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 밖에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솔루션에 관한 손해배상]
  • 1. 에이엠피엠글로벌(AMPM global)의 귀책사유에 의한 피해보상 범위와 금액은 계약에 의해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불가에 의한 서비스 비용 범위로 국한되며, 회원과 사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부차적으로 생산한 부가가치, 파생 상품과 서비스, 산출물, 의사결정 및 기타사항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 2. 회원이 약관의 규정 위반으로 인하여 에이엠피엠글로벌(AMPM global)의 영업활동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해당 회원은 에이엠피엠글로벌(AMPM global)에 손해를 배상해야 할 책임이 있습니다.
  • 3.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 에이엠피엠글로벌(AMPM global)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4. 에이엠피엠글로벌(AMPM global)은 매체사의 시스템 및 서비스장애로 인해 발생된 모든 장애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

에이엠피엠글로벌(AMPM)은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 및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김종규
  • 전화번호 : 02-6049-4111 (평일 : 오전 9:00 ~ 오후 6:00 까지)
  • 이메일 : ampmglobal@ampm.co.kr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개인분쟁조정위원회 (www.1336.or.kr/1336)
2.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www.eprivacy.or.kr/02-580-0533~4)
3.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 (http://icic.sppo.go.kr/02-3480-3600)
4.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www.ctrc.go.kr/02-392-0330)

[개정 전 고지 의무]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의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경우 이용자가 에이엠피엠글로벌(AMPM global)에 제공한 이메일 주소 또는 에이엠피엠글로벌(AMPM global) 웹사이트 ‘공지사항’ 게시판을 통해 공지할 것입니다.

- 공고일자: 2023년 06월 28일

광고문의

광고상담은 채팅으로 문의하세요.
몇 분 내 답변 받으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