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만료
한국방송통신대학교 2024학년도 온오프라인 통합마케팅 PR

제안 정보

  • 광고유형

    온라인광고
    SNS광고,바이럴광고,동영상광고,모바일광고
    오프라인광고
    기타

  • 제안업종

    교육/학원/취업

  • 제안목적(KPI)

    브랜딩

  • 월예산

    5,000만원 이상

  • 광고기간

    1년 이하

  • 제안마감일시

    2024-03-12 10:00

제안 방식

  • 제안방식

    제안서이메일 [2024-03-07 12:00], 프레젠테이션 [2024-03-11 13:00]

제안 개요

2024학년도 온?오프라인 통합마케팅PR 제안요청서

추진 목적
□ 방송대만의 디자인을 통해 브랜딩 캠페인 강화, SNS 채널별 홍보 강화, 디자인 퀄리티 강화 및 운영으로 우리 학교 브랜드 콘셉트 마련
□ 연중 브랜딩 캠페인을 통한 브랜드파워 강화 및 이미지 제고
□ 연중 평생교육 수요자를 타겟으로 브랜드 빌딩
□ 온?오프라인 통합 IMC(Integrated Marketing Communication) 활동으로 구독자와 소통 강화

사업 개요
1. 사업명
○ 대학 브랜드이미지 제고 및 온·오프라인 통합마케팅(IMC)
2. 사업기간 및 범위
○ 사업기간: 2024. 계약체결일 ∼ 2025. 2. 28.(금)
※ 조달청 공개경쟁입찰을 통해 조기에 협력사 선정시 사업기간 조정 가능
○ 사업범위
- 연중 온·오프라인 IMC 전략 수립
- 학교 홍보활동 및 마케팅에 대한 컨설팅
- 캠페인별 광고 콘텐츠 및 제작
- 연중 광고 시안 제작
- SNS 카드 뉴스 콘텐츠 제작하여 주당 2회 제작
- SNS 원 컷 이미지 등 제작하여 주당 1회 ~ 2회 제작
- 대표 홈페이지 메인 롤링 배너 영상 분기별 제작 및 제공
- 유튜브 영상 제작
- 입시설명회 1회 영상 제작
- SNS 구독자 이벤트 n회 진행
- 방송대 홍보단(가칭, SNS서포터즈) 활동 지원
- 기타 홍보물 제작(홍보영상 제작, 뉴스레터 제작, 행사 사진 촬영)
3. 소요예산: 금 590,000천원(VAT 포함)
실행주체
과 업 내 용
소요예산
(단위: 원)
비고
협력사
각종 홍보 콘텐츠 기획 및 제작, 홍보
영상 제작, 컨설팅 및 언론관리, 기타
홍보물 제작, SNS 콘텐츠 제작 및 운영,
홍보영상 제작, 유튜브 영상 제작
550,000,000
제작비
한국언론
진흥재단
매체 계획 수립 및 집행
40,000,000
매체비
총 계
590,000,000
※ 사업예산은 부가세 포함 금액이며, 사업 추진 시 예산 범위 내 조정될 수 있음.
※ 정부광고법에 따른 매체 구매 및 집행은 한국언론진흥재단에서 수행.
※ 총 소요경비에 대한 전문기관의 검수(사후원가정산) 필요할 경우 사후원가정산 기관은 광고주와 재단이 협의하여 선정하고 비용은 협력사 부담으로 함
※ 협력사는 광고집행 전 후 광고효과조사를 실시하여 광고주에게 제공해야 하며 효과 조사비용은 협력사가 부담하고 광고효과조사기관은 재단과 광고주가 협의하여 지정
4. 홍보 방향
○ 국내 유일 국립 원격교육대학 ‘방송대’
- 방송대학TV에서 자체 제작하는 강의콘텐츠로 학습하는 국내 유일의 국립 원격교육대학
○ 국내 최초 고등 평생 원격교육대학으로서 개교 52주년, 미래 100년을 준비하는 방송대 브랜드 빌딩
- 잠재 고객(target audience)에게 연중 브랜드 인지도 각인 및 상승시킬 수 있는 홍보 진행
○ 4차 산업혁명 시대 대비 부캐 개발은 방송대에서
- 재학생의 60% 이상이 20∼40 셀러던트 여성으로 구성된 부케개발의 중심 방송대
* 부캐: 온라인 게임에서 본래 사용하던 계정이나 캐릭터 외에 새롭게 만든
부캐릭터를 줄여서 부르는 말. '평소의 나의 모습이 아닌 새로운 모습이나
캐릭터로 행동할 때'를 가리키는 말

과업내용
1. 매스미디어 홍보
○ 언론 홍보
- 보도자료 작성 및 배포, 게재유도: 주 2회 이상
- 언론 기자 관리(네트워크 형성) 및 부정기사 대응: 수시
- 기획기사, 인터뷰 등 언론보도 유치 및 진행: 연 5회 이상
- 언론 보도 이슈 발굴
- 신규 매체 제안
○ 방송홍보
- 방송대 구성원(총장, 지역대학학장, 교수, 학생 등) 방송프로그램 출연 등
- 신규 매체 제안 등
2. 뉴미디어 홍보
○ SNS 채널 운영 및 광고
- 페이스북/인스타그램/네이버 블로그/유튜브 채널별 특성에 맞게 상시 운영
- SNS 채널별 커버, 대표 이미지, 블로그 움직이는 배너 등 디자인
- (브랜딩캠페인) 학과별·지역대학별 브랜딩 캠페인용 비주얼 이미지 업로드
※ 광고 집행 시 한국언론진흥재단에서 집행
※ 방송대 소셜미디어 팔로워수 현황(2023. 12.21 기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네이버 블로그
유튜브
(방송대 공식 @knou1972)
32,548명
6,964명
27,364회
(누적조회수)
2,790명
○ 유튜브 영상 제작, 운영 및 광고
- (연중 캠페인)
·방송대 공식 유튜브 활성화 전략 제시
·방송대 연중 콘텐츠 운영 전략 및 아이템 제시
·방송대 홍보, 쇼츠 영상 등 다양한 주제 영상 제작
○ 온라인 및 모바일 광고
- (연중 캠페인)
·포털에서 방송대 긍정콘텐츠 상위노출 전략
·브랜드 검색, 포털광고 강화, 카카오모먼트, GFA/GDN광고, 유튜브 광고 등
·타깃별 광고효과 극대화를 위한 미디어믹스 및 예산 집행 전략 제시
·타깃 분석을 통한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배너 광고
- (브랜딩 캠페인)
·방송대 브랜드 인지도 상승을 위한 전략적 캠페인 진행
·방송대의 원격교육방법, 교육 콘텐츠, 장학금 혜택, 경제적인 등록금 등 장점을 연중 꾸준히 부각하며 캠페인 진행
·4개 단과대학 24개 학과별 브랜딩 캠페인 진행
- (졸업생 대상 캠페인)
·졸업생(동문) 타깃 분석을 통한 매체 및 플랫폼을 선정하여 연중 브랜딩 캠페인 진행
○ 브랜디드 콘텐츠 광고
- 유튜브 브랜디드 콘텐츠 제작
※ 2020학년도 진행 사례: 스브스뉴스, 뉴닉, 14F, 비디오머그, Hey.News,
<운동하는 데이브>, <강하나> 유튜브 채널
※ 2021학년도 진행 사례: jtbc 스튜디오 룰루랄라 <주크박스>, <권혁수감성>
- 인플루언서 협업 콘텐츠 제작
※ 2023학년도 진행 사례: 교명변경공모전 관련 숏폼 크리에이터 협업
: 2024학년도 1학기 입시 숏폼 크리에이터 협업
○ 방송대 대표 홈페이지 랜딩페이지 비주얼 콘텐츠 제작
- 랜딩페이지 내 메인 롤링섹션 이미지 제작
- KNOU STORY/SNS 섹션 이미지 제작
- 기타 배너존 홍보 콘텐츠 아이디어 제시
3. 기타 홍보물 제작
○ 공식 홍보영상 제작
- (주제) 방송대 개교 52주년, 4차 산업혁명시대
지금까지 존재하지 않았던 ‘방송대 신인류’ 출현
- 영상길이 60초~120초 내외
- CF 느낌의 혁신적 영상 콘셉트 제시
○ 뉴스레터 제작(월간, 연 12회)
- 매월 동문·재학생·교직원 등에 단체 메일 발송
- 네이버 블로그 링크 연동 게시글 업로드
○ 주요 사진 및 영상 촬영
- 본부 및 지역대학(전국 13곳) 내외부 전경(연 1회)
- 교내 행사 진행시 보도 자료용 사진 촬영 대행(연 15회)
○ 기타 교내 이슈 발생시 필요한 홍보물 제작
- 대학 특성상 발생하는 이슈 혹은 행사에 수반되는 홍보물
※ 예시: 특정 행사 현수막/스탠딩배너 시안, 기념조형물 준공식 현수막 등
○ 홍보물 제작: 포스터, 전단지, 리플릿, L자홀더, 현수막, 버스 외벽광고 시안, 대형전광판 옥외광고 시안 등
4. 모니터링 및 사업관리 보고
○ 타대학 홍보 활동 모니터링
- 타대학 온·오프라인 광고홍보 매체별 동향 및 활동 보고: 월 1회
- 방송대 요구 시 수시
○ 사업관리 및 보고
- 모니터링 및 컨설팅 등 사업 관리 결과 보고: 매월
* 총 사업 기간 결과 보고 연 1회
- 대국민 대상 방송대 이미지 등 홍보성과 측정: 연 1회 

제안 참여 시 광고주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광고상담

  • 광고유형을 선택하세요.다중선택 가능

  • 미지정
    상담 마케터를 지정하세요.

개인정보 수집 · 이용 동의

CLOSE 닫기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개인정보보호법을 기준으로 작성하되, 에이엠피엠글로벌(AMPM global) 내에서의 이용자 개인정보 처리 현황을 최대한 알기 쉽고 상세하게 설명하기 위해 노력하였습니다.

[수집하는 개인정보]

이용자는 회원가입을 하지 않아도 정보 검색 등 대부분의 에이엠피엠글로벌(AMPM global) 서비스를 회원과 동일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가 광고상담, 영상출연/PPL, 교육 등과 같이 개인화 혹은 회원제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에이엠피엠글로벌(AMPM global)은 아래와 같은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 1) 필수항목: 아이디, 이름, 패스워드, 연락처, 이메일, 회사명/브랜드명, 사업자등록번호
  • 2) 자동수집항목: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 로그, 쿠키, 접속 IP 정보
[개인정보 처리 목적]

에이엠피엠 글로벌(AMPM global)은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 1.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식별, 실명확인, 가입의사 확인을 위해 활용될 수 있습니다.
  • 2. 고지사항 전달, 의사소통 경로 확보, 영업 수주 상담 및 광고 대행 서비스 제공을 위한 연락을 취할 수 있습니다.
  • 3. 신규 서비스 등 최신정보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을 위한 자료로 활용될 수 있습니다.
  • 4. 불량회원 부정 이용 방지 및 비인가 사용을 방지하기 위해 활용될 수 있습니다.
  • 5. 기타 원활한 양질의 서비스 제공하기 위해 활용될 수 있습니다.
[수집한 개인정보의 이용]

에이엠피엠글로벌(AMPM global)은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 1.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식별, 실명확인, 가입의사 확인을 위해 활용할 수 있습니다.
  • 2. 고지사항 전달, 의사소통 경로 확보, 영업 수주 상담 및 광고 대행 서비스 제공을 위한 연락을 취할 수 있습니다.
  • 3. 신규 서비스 등 최신정보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을 위한 자료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 4. 불량회원 부정 이용 방지 및 비인가 사용을 방지하기 위해 활용할 수 있습니다.
  • 5. 이용자의 영상출연/PPL 신청 후 촬영이 완료된 영상은 에이엠피엠글로벌(AMPM global)의 저작물인 동시에 포트폴리오로서 에이엠피엠글로벌(AMPM global)이 소유한 웹사이트, 유튜브 채널 등에 마케팅 및 프로모션 목적으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 6. 기타 원활한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활용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

수집된 개인정보는 서비스 이용기간 동안 에이엠피엠글로벌(AMPM global)에서 계속 보유하게 되나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또는 제공받은 목적 달성 시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이용약관 및 미풍양속을 해치는 등 서비스에 물의를 일으키는 경우, 불량사용자에 대해서는 사용자의 의사에 관계없이 강제 탈퇴시킵니다.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파기방법]

에이엠피엠글로벌(AMPM global)은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 파기절차 -
  • 회원님이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하신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되어 집니다.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 보유되어지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 - 파기방법 -
  •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이용자 및 법정 대리인의 권리ㆍ의무 및 그 행사 방법]
  • - 이용자는 언제든지 ‘마이페이지 > 회원정보’에서 자신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ㆍ삭제할 수 있으며,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 - 이용자는 언제든지 개인정보 처리의 정지를 요청할 수 있으며,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등의 경우에는 처리정지 요청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 -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원탈퇴’ 등을 통해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 - 만 14세 미만 아동의 경우, 법정대리인이 아동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 및 삭제, 처리정지, 수집 및 이용 동의를 철회할 권리를 가집니다.
  • -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한 경우,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해당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 -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는 ‘회원정보’ 페이지 등에서 직접 처리하거나, ‘문의하기‘를 통해 요청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거부]

에이엠피엠 글로벌(AMPM global)은 귀하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 등을 운용합니다.
쿠키란 에이엠피엠글로벌(AMPM global)의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귀하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귀하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에이엠피엠 글로벌(AMPM global)은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 - 쿠키 등 사용 목적
  •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 및 자취 추적
  •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및 방문 회수 파악 등을 통한 타겟 마케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
  • - 쿠키 설정 거부 방법
  • 설정방법 예) 인터넷 익스플로어의 경우 :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 단, 귀하께서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처리 위탁]

에이엠피엠글로벌(AMPM global)은 원칙적으로 이용자 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외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 이용자들이 사전에 동의한 경우
  • -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수집한 개인정보의 위탁 - 에이엠피엠글로벌(AMPM global)은 고객님의 동의없이 고객님의 정보를 외부 업체에 위탁하지 않습니다.
향후 그러한 필요가 생길 경우, 위탁 대상자와 위탁 업무 내용에 대해 고객님에게 통지하고 필요한 경우 사전 동의를 받도록 하겠습니다.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이용자 및 법정 대리인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 혹은 당해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가입해지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이용자 혹은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조회를 위해서는 ‘정보수정’ 을,
가입해지(동의철회)를 위해서는 "회원탈퇴" 를 클릭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열람, 정정 또는 탈퇴가 가능합니다.
혹은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귀하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에이엠피엠글로벌(AMPM global)은 이용자 혹은 법정 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에이엠피엠글로벌(AMPM global)이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솔루션에 관한 면책조항]
  • 1. 에이엠피엠글로벌(AMPM global)은 천재지변이나 기간통신망 사업자의 장애 등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 2. 에이엠피엠글로벌(AMPM global)은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3. 에이엠피엠글로벌(AMPM global)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 밖에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솔루션에 관한 손해배상]
  • 1. 에이엠피엠글로벌(AMPM global)의 귀책사유에 의한 피해보상 범위와 금액은 계약에 의해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불가에 의한 서비스 비용 범위로 국한되며, 회원과 사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부차적으로 생산한 부가가치, 파생 상품과 서비스, 산출물, 의사결정 및 기타사항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 2. 회원이 약관의 규정 위반으로 인하여 에이엠피엠글로벌(AMPM global)의 영업활동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해당 회원은 에이엠피엠글로벌(AMPM global)에 손해를 배상해야 할 책임이 있습니다.
  • 3.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 에이엠피엠글로벌(AMPM global)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4. 에이엠피엠글로벌(AMPM global)은 매체사의 시스템 및 서비스장애로 인해 발생된 모든 장애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

에이엠피엠글로벌(AMPM)은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 및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김종규
  • 전화번호 : 02-6049-4111 (평일 : 오전 9:00 ~ 오후 6:00 까지)
  • 이메일 : ampmglobal@ampm.co.kr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개인분쟁조정위원회 (www.1336.or.kr/1336)
2.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www.eprivacy.or.kr/02-580-0533~4)
3.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 (http://icic.sppo.go.kr/02-3480-3600)
4.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www.ctrc.go.kr/02-392-0330)

[개정 전 고지 의무]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의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경우 이용자가 에이엠피엠글로벌(AMPM global)에 제공한 이메일 주소 또는 에이엠피엠글로벌(AMPM global) 웹사이트 ‘공지사항’ 게시판을 통해 공지할 것입니다.

- 공고일자: 2023년 06월 28일

키워드 상세 분석

search

광고문의

광고상담은 채팅으로 문의하세요.
몇 분 내 답변 받으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