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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자 :
유호준(사원)
- 등록일 : 24.02.01
- 마감일 : 24.03.12 D-만료
제안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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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유형
온라인광고
SNS광고,바이럴광고,동영상광고,모바일광고
오프라인광고
기타 -
제안업종
교육/학원/취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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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목적(KPI)
브랜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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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예산
5,000만원 이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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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기간
1년 이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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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마감일시
2024-03-12 10:00
제안 방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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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방식
제안서이메일 [2024-03-07 12:00], 프레젠테이션 [2024-03-11 13:00]
제안 개요
2024학년도 온?오프라인 통합마케팅PR 제안요청서
Ⅰ
추진 목적
□ 방송대만의 디자인을 통해 브랜딩 캠페인 강화, SNS 채널별 홍보 강화, 디자인 퀄리티 강화 및 운영으로 우리 학교 브랜드 콘셉트 마련
□ 연중 브랜딩 캠페인을 통한 브랜드파워 강화 및 이미지 제고
□ 연중 평생교육 수요자를 타겟으로 브랜드 빌딩
□ 온?오프라인 통합 IMC(Integrated Marketing Communication) 활동으로 구독자와 소통 강화
Ⅱ
사업 개요
1. 사업명
○ 대학 브랜드이미지 제고 및 온·오프라인 통합마케팅(IMC)
2. 사업기간 및 범위
○ 사업기간: 2024. 계약체결일 ∼ 2025. 2. 28.(금)
※ 조달청 공개경쟁입찰을 통해 조기에 협력사 선정시 사업기간 조정 가능
○ 사업범위
- 연중 온·오프라인 IMC 전략 수립
- 학교 홍보활동 및 마케팅에 대한 컨설팅
- 캠페인별 광고 콘텐츠 및 제작
- 연중 광고 시안 제작
- SNS 카드 뉴스 콘텐츠 제작하여 주당 2회 제작
- SNS 원 컷 이미지 등 제작하여 주당 1회 ~ 2회 제작
- 대표 홈페이지 메인 롤링 배너 영상 분기별 제작 및 제공
- 유튜브 영상 제작
- 입시설명회 1회 영상 제작
- SNS 구독자 이벤트 n회 진행
- 방송대 홍보단(가칭, SNS서포터즈) 활동 지원
- 기타 홍보물 제작(홍보영상 제작, 뉴스레터 제작, 행사 사진 촬영)
3. 소요예산: 금 590,000천원(VAT 포함)
실행주체
과 업 내 용
소요예산
(단위: 원)
비고
협력사
각종 홍보 콘텐츠 기획 및 제작, 홍보
영상 제작, 컨설팅 및 언론관리, 기타
홍보물 제작, SNS 콘텐츠 제작 및 운영,
홍보영상 제작, 유튜브 영상 제작
550,000,000
제작비
한국언론
진흥재단
매체 계획 수립 및 집행
40,000,000
매체비
총 계
590,000,000
※ 사업예산은 부가세 포함 금액이며, 사업 추진 시 예산 범위 내 조정될 수 있음.
※ 정부광고법에 따른 매체 구매 및 집행은 한국언론진흥재단에서 수행.
※ 총 소요경비에 대한 전문기관의 검수(사후원가정산) 필요할 경우 사후원가정산 기관은 광고주와 재단이 협의하여 선정하고 비용은 협력사 부담으로 함
※ 협력사는 광고집행 전 후 광고효과조사를 실시하여 광고주에게 제공해야 하며 효과 조사비용은 협력사가 부담하고 광고효과조사기관은 재단과 광고주가 협의하여 지정
4. 홍보 방향
○ 국내 유일 국립 원격교육대학 ‘방송대’
- 방송대학TV에서 자체 제작하는 강의콘텐츠로 학습하는 국내 유일의 국립 원격교육대학
○ 국내 최초 고등 평생 원격교육대학으로서 개교 52주년, 미래 100년을 준비하는 방송대 브랜드 빌딩
- 잠재 고객(target audience)에게 연중 브랜드 인지도 각인 및 상승시킬 수 있는 홍보 진행
○ 4차 산업혁명 시대 대비 부캐 개발은 방송대에서
- 재학생의 60% 이상이 20∼40 셀러던트 여성으로 구성된 부케개발의 중심 방송대
* 부캐: 온라인 게임에서 본래 사용하던 계정이나 캐릭터 외에 새롭게 만든
부캐릭터를 줄여서 부르는 말. '평소의 나의 모습이 아닌 새로운 모습이나
캐릭터로 행동할 때'를 가리키는 말
Ⅲ
과업내용
1. 매스미디어 홍보
○ 언론 홍보
- 보도자료 작성 및 배포, 게재유도: 주 2회 이상
- 언론 기자 관리(네트워크 형성) 및 부정기사 대응: 수시
- 기획기사, 인터뷰 등 언론보도 유치 및 진행: 연 5회 이상
- 언론 보도 이슈 발굴
- 신규 매체 제안
○ 방송홍보
- 방송대 구성원(총장, 지역대학학장, 교수, 학생 등) 방송프로그램 출연 등
- 신규 매체 제안 등
2. 뉴미디어 홍보
○ SNS 채널 운영 및 광고
- 페이스북/인스타그램/네이버 블로그/유튜브 채널별 특성에 맞게 상시 운영
- SNS 채널별 커버, 대표 이미지, 블로그 움직이는 배너 등 디자인
- (브랜딩캠페인) 학과별·지역대학별 브랜딩 캠페인용 비주얼 이미지 업로드
※ 광고 집행 시 한국언론진흥재단에서 집행
※ 방송대 소셜미디어 팔로워수 현황(2023. 12.21 기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네이버 블로그
유튜브
(방송대 공식 @knou1972)
32,548명
6,964명
27,364회
(누적조회수)
2,790명
○ 유튜브 영상 제작, 운영 및 광고
- (연중 캠페인)
·방송대 공식 유튜브 활성화 전략 제시
·방송대 연중 콘텐츠 운영 전략 및 아이템 제시
·방송대 홍보, 쇼츠 영상 등 다양한 주제 영상 제작
○ 온라인 및 모바일 광고
- (연중 캠페인)
·포털에서 방송대 긍정콘텐츠 상위노출 전략
·브랜드 검색, 포털광고 강화, 카카오모먼트, GFA/GDN광고, 유튜브 광고 등
·타깃별 광고효과 극대화를 위한 미디어믹스 및 예산 집행 전략 제시
·타깃 분석을 통한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배너 광고
- (브랜딩 캠페인)
·방송대 브랜드 인지도 상승을 위한 전략적 캠페인 진행
·방송대의 원격교육방법, 교육 콘텐츠, 장학금 혜택, 경제적인 등록금 등 장점을 연중 꾸준히 부각하며 캠페인 진행
·4개 단과대학 24개 학과별 브랜딩 캠페인 진행
- (졸업생 대상 캠페인)
·졸업생(동문) 타깃 분석을 통한 매체 및 플랫폼을 선정하여 연중 브랜딩 캠페인 진행
○ 브랜디드 콘텐츠 광고
- 유튜브 브랜디드 콘텐츠 제작
※ 2020학년도 진행 사례: 스브스뉴스, 뉴닉, 14F, 비디오머그, Hey.News,
<운동하는 데이브>, <강하나> 유튜브 채널
※ 2021학년도 진행 사례: jtbc 스튜디오 룰루랄라 <주크박스>, <권혁수감성>
- 인플루언서 협업 콘텐츠 제작
※ 2023학년도 진행 사례: 교명변경공모전 관련 숏폼 크리에이터 협업
: 2024학년도 1학기 입시 숏폼 크리에이터 협업
○ 방송대 대표 홈페이지 랜딩페이지 비주얼 콘텐츠 제작
- 랜딩페이지 내 메인 롤링섹션 이미지 제작
- KNOU STORY/SNS 섹션 이미지 제작
- 기타 배너존 홍보 콘텐츠 아이디어 제시
3. 기타 홍보물 제작
○ 공식 홍보영상 제작
- (주제) 방송대 개교 52주년, 4차 산업혁명시대
지금까지 존재하지 않았던 ‘방송대 신인류’ 출현
- 영상길이 60초~120초 내외
- CF 느낌의 혁신적 영상 콘셉트 제시
○ 뉴스레터 제작(월간, 연 12회)
- 매월 동문·재학생·교직원 등에 단체 메일 발송
- 네이버 블로그 링크 연동 게시글 업로드
○ 주요 사진 및 영상 촬영
- 본부 및 지역대학(전국 13곳) 내외부 전경(연 1회)
- 교내 행사 진행시 보도 자료용 사진 촬영 대행(연 15회)
○ 기타 교내 이슈 발생시 필요한 홍보물 제작
- 대학 특성상 발생하는 이슈 혹은 행사에 수반되는 홍보물
※ 예시: 특정 행사 현수막/스탠딩배너 시안, 기념조형물 준공식 현수막 등
○ 홍보물 제작: 포스터, 전단지, 리플릿, L자홀더, 현수막, 버스 외벽광고 시안, 대형전광판 옥외광고 시안 등
4. 모니터링 및 사업관리 보고
○ 타대학 홍보 활동 모니터링
- 타대학 온·오프라인 광고홍보 매체별 동향 및 활동 보고: 월 1회
- 방송대 요구 시 수시
○ 사업관리 및 보고
- 모니터링 및 컨설팅 등 사업 관리 결과 보고: 매월
* 총 사업 기간 결과 보고 연 1회
- 대국민 대상 방송대 이미지 등 홍보성과 측정: 연 1회